2024 7월 13일 토요일
꿀팁젊은 여성들에게 생기는 문제?

젊은 여성들에게 생기는 문제?

요즘 젊은 세대들에게는 많은 건강상 문제가 찾아옵니다.

남성은 물론 여성까지 성별 상관없이 오는 문제점이 많지만 오늘은 특별히 여성에게 많이 오는 문제점들을 집어보겠습니다.

이중에는 남성도 조심해야할 문제점도 있습니다.

빠르면 20대 초에도 올수 있는 문제점들을 보고 건강한 평생되시길 바랍니다.

 

 

1. 정신 건강 문제

젊은 여성의 우울증 진단은 6년만에 7%가 넘게 급증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불안 및 우울증과 같은 정신 질환에 가장 취약한 것은 십대 소녀입니다. 또래 친구들의 영향을 많이 받는 나이대라서 같이 다니는 친구들이 중요합니다.

지난 10 년동안 자해를 한 10대 소녀들의 수는 60%이상이 증가되었습니다.

 

 

2. 다낭성 난소 증후군

젊은 여성들에게 생기는 문제? 1

다낭성 난소 증후군가임기 여성에서 흔하게 나타나는 내분비 질환으로 발병율은 약 5~10% 입니다.

배란 장애희발 배란이 있는 여성에서 다낭성 난소의 초음파 소견이나 고안드로겐 혈증이 있고, 이를 유발할 만한 다른 질환이 없는 경우에 진단할 수 있습니다.

그 원인과 발생 기전이 명확하지 않습니다. 또한 증상이 대부분 다르기 때문에 진단이 힘듭니다.

 

 

3. 자궁 내막증

젊은 여성들에게 생기는 문제? 2

자궁내막증이란 자궁 안에 있어야 할 자궁내막 조직이 자궁 밖의 복강 내에서 존재하는 것입니다.

가임기 여성의 약 10~15%에서 발생되는 흔한 질환입니다.

관련된 주요 증상으로는 심한 월경통하복부 통증, 불임 등이 있습니다.

자궁내막증은 그 빈도가 매우 높은 질환임에도 불구하고 수술 전 정확한 진단이 어려운 경우가 많으며, 재발을 잘하고 계속 진행하는 특성을 보여 치료에 있어서도 매우 까다롭습니다.

 

 

4. 월경통

젊은 여성들에게 생기는 문제? 3

월경통은 비정상적으로 고통스러운 기간을 설명합니다.

이는 자궁 내막증과 같은 몇 가지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원인을 알수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약을 먹으면 안좋다고 그냥 버티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면 안됩니다.

힘들면 반드시 약을 복용하고 너무 심할시 병원에 반드시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의사와 함께 원인을 찾고 제거 해야합니다.

 

 

5. 전신 홍반 루푸스

젊은 여성들에게 생기는 문제? 4

이 질환은 유전적 소인을 배경으로 호르몬 이상이나 바이러스 감염 등이 원인이 되어 항핵항체 등의 다양한 자가항체를 생산함으로써 발생하는 만성 염증성 질환입니다.

20~40세 정도의 젊은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남성이 1명 발병할 때 여성은 10명이 발병할 정도로 여성에게 많이 발병합니다.

피로감, 전신권태감, 발열, 체중감소 등의 증상이 선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젊은 여성에게 원인불명의 열이나 관절통, 피부발진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반드시 감별에 들어가야 하는 질환 중의 하나이다.

 

 

6. 제 2형 당뇨병

젊은 여성들에게 생기는 문제? 5

적절한 기능을 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의 인슐린이 체내에서 분비되지 않거나 세포가 인슐린에 반응하지 않는 인슐린 저항성으로 인해 생깁니다.

소아보다 성인에게 더 잘 발생합니다.

진행성 질병이라 초기에는 경구용 약으로 조절하지만 평생 경구혈당강하제로 혈당조절이 가능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증상이 악화되면 인슐린 주사를 투여해야 합니다.

 

 

이처럼 많은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건강한 것입니다. 몸이 좋지 않을 때는 반드시 병원에서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Advertisingspot_img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같은
0추종자따라
3,912추종자따라
0가입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