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4월 28일 일요일
꿀팁눈을 내려 출렁이는 뱃살이 보인다면 알아야 하는 자세

눈을 내려 출렁이는 뱃살이 보인다면 알아야 하는 자세

눈을 내려 출렁이는 뱃살이 보인다면 알아야 하는 자세 1

눈을 내렸을 때 출렁이는 뱃살이 보인다면 다음의 자세들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체중을 줄이는 것은 많은 고통을 수반합니다. 맛있는 음식을 마음껏 못 먹는 고통, 힘겹게 운동을 해야하는 고통이 그것입니다.

 

하지만 다음의 자세들을 틈틈히 해준다면 그러한 큰 고통 없이 조금이나마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물론 식이요법과 운동을 함께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눈을 내려 출렁이는 뱃살이 보인다면 알아야 하는 자세 2

1. 일명 사자자세라고 불리는 이 자세는 얼굴 스트레칭도 함께하는 요가자세입니다.

양반다리를 한후 그대로 앞으로 엎드려 팔을 집고 상체를 세웁니다.

그리고 고개를 들고 눈동자는 위로 혀는 아래로 향하게 하면 자세가 완성 됩니다.

이 자세는 특히 턱살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눈을 내려 출렁이는 뱃살이 보인다면 알아야 하는 자세 3

2. 좀더 간단한 요가 자세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양반다리를 한후 고개를 가슴쪽으로 숙여 자세를 취합니다.

이때 호흡에 문제가 있었던 경우나 고혈압, 심장 질환이 있는 환자분은 이 자세를 안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눈을 내려 출렁이는 뱃살이 보인다면 알아야 하는 자세 4

3. 많이들 아시는 요가 자세입니다. 이 자세는 가장 셀루라이트가 많이 생기는 허벅지 뒷쪽과 알이 잘 생기는 종아리는 물론 팔뚝까지 스트레칭 해주는 자세입니다.

이 자세가 힘들다면 다리를 가능한 정도만 해주셔도 됩니다.

손목이 약해 자주 아픈 사람들은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눈을 내려 출렁이는 뱃살이 보인다면 알아야 하는 자세 5

4. 이 자세는 팔의 이두근, 삼두근 발달에 좋습니다.

물론 이 자세를 한다고 팔뚝이 엄청 두꺼워 지지는 않습니다.

단지 근육을 훈련시켜 주변 지방을 태우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눈을 내려 출렁이는 뱃살이 보인다면 알아야 하는 자세 6

5. 이 자세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요가 자세입니다. 상체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뭉친 어깨를 풀어주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양반다리를 한후 몸을 왼쪽으로 돌리고 왼손은 등뒤로 돌려 오른쪽 엉덩이에 대고, 오른손은 왼쪽 무릎을 잡도록 합니다. 반대쪽도 방향만 바꿔 똑같이 해줍니다.

 

 

눈을 내려 출렁이는 뱃살이 보인다면 알아야 하는 자세 7

6. 이번 자세는 코어에 힘이 없다면 오래 지속하기 힘든 자세입니다. 하지만 가능한 오래 버티려고 할 수록 여러분들의 뱃살은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유지하는 것은 어렵지만 위 사진과 같은 자세를 유지하면 되는 동작입니다.

보트 자세라고도 불리는 이자세는 온 몸의 균형을 잡는데 근육을 사용하기도 하고 복부에도 힘이 들어가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아주 효과적인 자세입니다.

 

 

눈을 내려 출렁이는 뱃살이 보인다면 알아야 하는 자세 8

7. 누워서 손을 엉덩이 뒤에 깔고 가슴을 위로 올리는 동작입니다.

이 자세를 하면 앞쪽 허벅지는 물론 복부 스트레칭에 아주 좋은 자세입니다.

그러나 혈압이 높거나 탈장이 자주 일어나거나 편두통이 심한 경우에는 안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눈을 내려 출렁이는 뱃살이 보인다면 알아야 하는 자세 9

8. 매우 간단한 이 자세는 자리에 앉아 발바닥을 모으고 손으로 고정 시킨 뒤 최대한 몸쪽으로 끌어 당깁니다. 이때 허벅지는 땅에 닿아있도록 한다면 더욱 좋은 스트레칭이 될 것입니다.

허벅지를 계속 땅에 붙이고 있기 힘들다면 살짝씩 흔들며 익숙게 지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 자세는 가장 빼기 어렵다고 하는 안쪽 허벅지 살에 좋은 자세입니다.

 

 

눈을 내려 출렁이는 뱃살이 보인다면 알아야 하는 자세 10

9. 이 자세는 아무도 없는 곳에서 혼자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물론 원한다면 다른 사람들이 있는 곳에서 해도 괜찮습니다.

발을 어깨 넓이보다 조금더 벌린후 발가락은 살짝 바깥쪽을 향하게 둡니다. 그리고 그대로 쪼그려 앉습니다. 이때 손은 가슴쪽으로 모으고 양 팔꿈치로 무릎을 밀어내면 완성되는 자세입니다. 시선은 앞을 향하도록 하면 됩니다.

이 자세는 유연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내측, 외측 대퇴부 영역에도 좋은 스트레칭 자세입니다.

 

 

눈을 내려 출렁이는 뱃살이 보인다면 알아야 하는 자세 11

10. 바닥에 매트를 깔고 엎드려 상체를 사진과 같이 팔로 고정시켜 살짝 위로 올립니다. 그리고 한 손을 뒤로 뻗어 발목을 잡고 당겨줍니다. 이때 강도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스트레칭 강도가 달라집니다.

이 자세가 힘드시다면 발가락쪽을 잡고 할 수 있는데까지만 당겨도 괜찮습니다. 익숙해지면 그때 강도를 올리시면 됩니다.

이자세는 압쪽 허벅지 근육을 늘려 긴장을 풀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시도하지만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처음부터 무리한 운동을 하기보다 이런 요가자세부터 가끔씩 생각 날때마다 조금씩 해보는건 어떨까요?

작게 시작한 것이 나중에 습관이 되면 여러분들의 자세교정은 물론 지방까지 없애줄지도 모릅니다.

Advertisingspot_img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같은
0추종자따라
3,912추종자따라
0가입자가입